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스턴, 中 진출로 해외시장 확대<동양종금證>

최종수정 2008.01.04 07:37 기사입력 2008.01.04 07:37

댓글쓰기

동양종금증권은 4일 넥스턴에 대해 중국시장 진출로 해외시장이 확대됐다고 말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은 기존의견을 그대로 유지했다.

넥스턴은 중국 오리엔탈 터닝(Oriental Turning Machinery)이 넥스턴의 주력제품인 CNC 자동선반을 중국 내에서 2년간 독점 판매하도록 계약을 체결했다.

백지애 애널리스트는 "중국시장 진출로 그동안 유럽에 집중됐던 수출시장을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고 중국의 공작기계 소비규모 증가에 따라 매출성장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최근 내수부문 매출 성장률이 정체되고 있는 등을 감안해 전체 예상실적의 변동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지적이다.

백 애널리스트는 "올해 중국시장 진출로 추가적으로 발생할 매출액 규모는 35∼50억원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내수부문 매출 성장률이 정체되고 있는 추세를 나타내고, 최근 설비투자 위축으로 전반적인 국내시장 여건이 약화된 점을 감안해 전체 예상실적은 크게 변동이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경민 기자 m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