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년사] 권오승 공정거래위원장

최종수정 2007.12.31 16:20 기사입력 2007.12.31 16:18

댓글쓰기

시장경제의 파수꾼인 저희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공정거래법을 두 차례 개정하는 등 시장경제 선진화 기반을 확충했습니다.
 
법 집행에 있어서도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카르텔을 중점 적발.시정하고, 독과점시장에서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행위를 적극 제재해 경쟁정책의 효과를 국민이 피부로 느끼도록 노력했습니다.
 
새해에는 경쟁원리가 우리 경제의 구석구석까지 미치도록 정책역량을 기울이겠습니다.
 
장기간 고집중된 산업에 시장기능이 회복되도록 할 것이며, 규제산업에 경쟁원리를 확산해 국민경제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복지를 증진할 것입니다.
 
특히 대ㆍ중소기업간 공정거래질서를 정착시켜 중소기업들이 제 값을 받으면서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할 수 있는 상생의 기업풍토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시장주권자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필요한정보가 충분히 공급되도록 할 것이며, 상품이나 서비스의 위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안전 문제에도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경쟁과 소비자중심의 시장경제를 향한 공정위의 노력에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승국 기자 inkle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