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자리 창출위해 산업단지 활성화를"[새 대통령에 바란다-조성태 산단공 팀장]

최종수정 2007.12.31 15:10 기사입력 2007.12.31 15:10

댓글쓰기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요람인 산업단지. 우리나라의 산업단지는 생산과 수출, 고용의 핵심 거점으로서 우리 경제의 새로운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는 데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일자리 창출의 보루로서 산업단지의 활성화에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산업단지에는 거의 대부분 중소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단지의 활성화는 곧 중소기업의 발전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기업을 중심으로 지역과 국가경제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으로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산업클러스터 시범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이제 미래형 산업단지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정신을 추구하는 '한국형 산업클러스터'의 모델을 구축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며, 지역경제 현장에 자생적이고도 역동적인 새로운 성장 동력이 조성되도록 밝은 혜안으로 국민경제를 업그레이드하는 신 산업단지가 되도록 산업단지를 활성화시켜 주세요.

또한 새 정부 출범에 힘입어 더욱 획기적인 산업클러스터 육성책이 잇따라 선보여 일곱개 시범단지의 성과를 전국의 모든 산업단지로 확산해야 할 당면과제를 갖게 되었습니다. 세계를 대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기술력과 제품개발은 물론 기업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어야 할 중요한 시기로 보다 집중적인 정책적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새 정부에서는 그런 노력이 결실을 맺어 우리나라의 산업단지가 자립형 산업클러스터로 발전하고, 실리콘밸리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산업클러스터의 탄생을 앞당겨 주길 기대합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