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참여마당신문고' 우수제안 40건 선정

최종수정 2007.12.31 12:00 기사입력 2007.12.31 12:00

댓글쓰기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올 한해 참여마당신문고 (www.epeople.go.kr)의 '국민제안' 코너를 통해 접수된 제안 가운데 40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충위는 지난해 11월부터 올 10월 말까지 신청된 1만1973건의 국민제안 중 각 부처에서 채택한 제안 296건을 심사평가해 40건을 선정했으며, 제안자들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고충위가 올해 선정한 주요 우수제안에는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 낙뢰정보 게재 및 주요 산에 피뢰침 설치 ▲'산학협력사업' 지역제한 폐지 ▲수입농기계의 안정 검정 개선 ▲초ㆍ중등학교에 이공계 출신자 등을 실업교사로 채용 ▲전국 자전거도로 지도 안내 홈페이지 개설 등의 내용이 포함됐으며, 관련 기관에서 이 제안들을 받아들여 이미 시행하고 있거나 시행을 추진 중이다.

최영균 고충위 제도개선팀장은 "국민제안은 국민이 직접 국정에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통로로 국민적 신뢰와 기대를 충족시키고 행정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주요 매체"라며 "모든 부처가 우수제안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인센티브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등 보다 높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4월부터 구축된 참여마당신문고 사이트는 지난해 56개 전 중앙행정기관이 통합됐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전 지방자치단체까지 연계·통합될 예정이다.  

김부원 기자 lovekbw@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