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기획처, 예산성과금 2억1000만원 지급

최종수정 2007.12.30 12:13 기사입력 2007.12.30 12:13

댓글쓰기

기획예산처는 올해 상반기에 예산절감에 기여한 우수사례 62건에 대해 2억1000만원의 예산성과금을 지급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기획처에 따르면 건설교통부의 경우 도로포장 공사를 할 때에 폐아스콘을 재활용할 수 있는 '현장재생공법'을 도입해 예산을 절감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했다.

국세청은 연말 근로소득 공제 등에 대한 민원 폭주로 상담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피크타임 콜 분산시스템'을 도입해 일정회선을 초과하는 통화는 가까운 일선 세무서로 연결되도록 했다.

산림청은 해충의 하나인 낙엽송테두리잎벌을 연구해 그 천적을 발견함으로써 약제 살포 등에 들어가는 예산을 절감했다.

송복철 기획처 재정집행관리팀장은 "각 기관이 효율적인 재정운용을 하도록 장려해 실질적인 재정절감의 효과가 나타나도록 할 계획"이라면서 "예산성과금 심사과정에 민간 외부전문가와의 협력체제를 확대해 심사의 객관성을 높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승국 기자 inkle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