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외국대학과 교육과정 공동운영 가능

최종수정 2007.12.30 11:47 기사입력 2007.12.30 11:47

댓글쓰기

앞으로 국내 대학이 외국 대학과 약정해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때 해외에서 수업을 한 경우라도 공동 학위수여를 할 수 있게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국내 대학과 외국 대학과의 교육과정 공동운영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확정, 고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올 2월 재정경제부 등 11개 부처가 참여해 만든 '고등교육 국제화 전략'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국내 대학이 외국 대학과의 약정의 의해 학위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경우 해당 수업이 국내 대학에서 이뤄지든, 외국 대학에서 이뤄지든 관계없이 학위를 수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수업이 이뤄진 경우에만 공동학위를 수여할 수 있었다.

또 학위 공동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 학생평가 등 교육과정 운영방법은 해당 대학 간의 약정으로 대학의 장이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는 "이번 개정으로 국내 대학과 외국 대학의 교육과정 공동운영이 늘어나고 국내 대학의 해외 진출도 훨씬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국  editoria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