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한국은 세계 10대 쇼핑 천국

최종수정 2007.12.30 11:44 기사입력 2007.12.30 11:44

댓글쓰기

한국이 사상 처음으로 전세계 여행객들로부터 세계 10대 쇼핑 천국으로 꼽혔다.

30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제브랜드전문 컨설팅사 '퓨처브랜드(FutureBrand)'가 실시한 '2007년 국가브랜드지수(CBI)' 조사 결과, 한국은 '쇼핑하기 좋은 국가'부문에서 세계 10위에 올랐다.

퓨처브랜드는 최근 3년간 2천600명 이상의 국제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과 관련된 CBI를 매겨 각국 관광당국에 자문을 하고 있다.

한국은 지난해 처음 실시된 쇼핑 부문 CBI에서 10위권에 들지 못했지만 최근 한류 등의 영향으로 해외 여행객들의 쇼핑 욕구가 높아지면서 지난해 세계 10위 인도를 끌어내리고 그 자리를 차지했다.

여행객들이 해외 여행시 일반 관광보다는 쇼핑을 통해 거액을 쓴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년 100억달러가 넘는 여행수지 적자로 애를 먹고 있는 한국에게 있어 쇼핑 부문 세계 10위 진입은 반가운 소식일 수 밖에 없다.

관광공사측은 "그동안 한국의 관광 이미지 개선을 위해 주요 국가에 방송 광고를 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는데 이제야 조금씩 성과를 내는 것 같다"면서"앞으로 한국이 쇼핑 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매력적인 국가로 꼽힐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세계 여행객들이 세계에서 가장 쇼핑을 하고 싶은 나라로는 미국이 뽑혔으며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싱가포르, 이탈리아, 일본 순이었다.

CBI는 향후 5년내 세계 주요 관광지로 부상할 국가로 크로아티아, 중국, UAE를 선정했으며, 베트남, 남아프리카공화국, 쿠바, 아이슬란드, 폴란드, 러시아, 아르헨티나가 10위 내에 포함된 반면 한국은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이밖에 가장 살고 싶은 국가는 캐나다, 사업하기 쉬운 국가는 미국, 역사가 돋보이는 국가는 이집트, 리조트가 훌륭한 국가는 UAE, 해변이 멋있는 국가는 몰디브,돈쓰기가 제일 편한 국가는 태국, 자연경관이 빼어난 국가와 치안이 좋은 국가는 뉴질랜드가 각각 최고로 평가받았다.

편집국  editoria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면 내 이름 나와"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