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프로필] 임태희 李당선자 비서실장

최종수정 2007.12.25 18:39 기사입력 2007.12.25 18:38

댓글쓰기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할 비서실장에 한나라당을 대표하는 합리적 개혁파인 재선의 임태희 의원이 임명됐다.

임 의원은 재무부 관세국과 재무정책국, 청와대 금융담당 행정관 등 재정·금융 분야를 두루 거친 정통 경제관료 출신의 정치인이다. 당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서 `당 중심모임'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치열한 당내 경선에서 중립을 표방하며 갈등의 중재자 역할을 했다.

또한 이명박 당선자가 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이후 비서실장을 맡아 실무형 참모로 두터운 신임을 받아왔다. 이 때문에 그동안 언론에서는 임 의원이 당선자 비서실장에 유력하다는 기사를 쏟아내왔다. 

16대 총선 당시 성남 분당을에 출마해 정치권에 입문했으며, 지난 2002년 대선 때는 이회창 후보의 경제 브레인으로 활동했다. 최병렬 대표 시절엔 대표 비서실장을 맡았다. 17대 국회 들어서는 공동 대변인, 원내 수석부대표, 여의도연구소장 등 당내 요직을 두루 거쳤다.

중도보수 성향이면서 합리적 성품의 온건 개혁파로 알려져 있고 당내 중도성향 의원 모임인 `푸른모임' 대표로도 활동해왔다. 권혜정(46)씨와 사이에 2녀.

▲경기 성남(51) ▲서울대 경영학과 ▲행시 24회 ▲재경부 산업경제과장 ▲청와대 비서실 ▲한나라당 제2정조위원장 ▲대표 비서실장 ▲대변인 ▲원내 수석부대표 ▲여의도연구소장 ▲16, 17대 의원

김성곤 기자 skzer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