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등급조정 학생들 유의사항은?"

최종수정 2007.12.25 15:54 기사입력 2007.12.25 15:52

댓글쓰기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김신일)는 25일 물리 Ⅱ 11번 문항의 복수정답 처리에 따른 후속조치에  협조해줄 것을 대학측에 거듭 요청함과 동시에 등급이 조정된 학생들의 지원 유의사항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수시 2학기 최저학력기준 미달로 탈락한 학생이 물리Ⅱ 과목의 조정된 등급으로 최저학력기준을 통과하는 경우 모집인원에 관계없이 추가로 선발해 줄 것을 대학에 요청했다.

추가 선발로 인해 모집인원 초과가 발생하더라도 2008학년도 정시모집 및 2009학년도 모집인원과 관계없이 이를 인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기존 성적으로 수시 2학기 모집에 합격한 학생이 등급 조정으로 다른 대학 수시 2학기 모집에 추가로 합격해 기존합격 대학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미등록 인원이 발생한 대학은 그 인원만큼 정시모집 또는 추가모집에서 학생을 선발하도록 했다.

이로써 기존 성적으로 A대학에 합격한 학생이 등급 조정으로 B대학에 추가합격하고 B대학에 등록한 경우, A대학은 미등록 인원 1명을 정시모집이나 추가모집기간에 모집이 가능하게 됐다.

등급 조정으로 수시 2학기 모집에 추가로 합격한 학생은 오는 31일까지 등록할 대학에 등록예치금을 납부해야 한다.

합격 대학이 복수인 학생은 한 대학을 선택해 등록예치금을 납부하고, 다른 대학에는 등록포기서를 제출해야 한다.

등록예치금 납부 및 등록포기서 수납 시간은 대학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대학별로 개별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등급조정으로 수시 2학기 모집에 추가로 합격한 학생은 정시원서접수를 취소해야 하며, 취소하지 않을 경우 복수지원 규정에 위반돼 사후 합격이 취소되므로, 수험생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교육부는 물리Ⅱ 과목의 등급이 조정된 학생에 한해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28일까지 연장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등급이 조정된 학생 중 기존 성적으로 이미 정시모집 원서를 제출한 학생은 먼저 제출한 원서의 접수를 취소하고, 새로운 성적에 따라 원서를 다시 접수할 수 있다.

대학은 등급이 조정되지 않은 학생에 대해서는 반드시 당초 일정대로 원서접수를 마감해야 하며, 원서접수 이후 등급이 조정된 학생의 수능수험번호 등과 대조해 해당되지 않는 학생의 원서접수를 취소해야 한다.

대학과 수험생들은 25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수능성적 제공 사이트를 통해 등급조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