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07 '올해의 테크노 CEO상' 김동진씨

최종수정 2007.12.25 11:21 기사입력 2007.12.25 11:19

댓글쓰기

   
 
  현대자동차의 김동진대표       카스의 김동진대표
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올해의 테크노 CEO상’ 2007년 수상자로 대기업 부문에 현대자동차의 김동진 대표이사를, 중견/중소기업 부문에 카스의 김동진 대표이사를 각각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의 테크노 CEO상은 기술개발과 성공적인 기업 경영을 통해 국가과학기술혁신과 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과학기술 전공 최고 경영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2002년부터 대기업 부문과 중견/중소기업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같은 이름을 가진 두 명의 CEO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돼 화제를 낳고 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현대자동차의 김동진 대표이사는 전(全) 차종에 대한 독자엔진 기술 구축 등 R&D 능력 확대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품질혁신을 통한 수출 증대와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대표이사는 향후 미래형 친환경차 시장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연료전지차와 하이브리드카 등 환경차 개발을 위한 관련 기술 연구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카스의 김동진 대표이사는 전자저울 핵심기술 개발에 전념해 상거래 표준화를 선도하고 세계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하는 등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 대표이사는 카스를 2011년 세계시장 1위의 계량계측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기술혁신과 상품의 다각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의 테크노 CEO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 부총리상과 트로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르네상스 서울호텔 3층 다이아몬드볼룸에서 열린다.

이정일 기자 jayle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