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험업계 '우수인증설계사제도' 도입

최종수정 2007.12.25 12:00 기사입력 2007.12.25 12:00

댓글쓰기

한 회사에 일정기간 이상 근속하고 보험계약 유지율이 높은 보험설계사에게 우수인증이 부여된다.

25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보험사간 스카웃 경쟁을 감소시키고 완전판매로 보험사 이미지를 제고키 위해 내년부터 '우수인증설계사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동일회사에서  3년 이상 활동하고, 전년도 소득이 일정수준 이상이며, 전년도 13회차 통합 유지율이 90% 이상일 뿐만 아니라 인원발생 건수가 1건도 없는 설계사가 대상이다.

우수인증설계사는 지난 10월을 기준으로 생명보험의사에는 약 8000명(6%) 손해보험사는 개인전속대리점을 포함해 약 6000명(5%)으로 추정된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보험협회는 인증자에게 인증번호 및 자격증의 부여하고, 일반인이 홈페이지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우수인증설계사의 위상강화를 위해 대내외 홍보를 강화 영업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로 보험설계사의 잦은 이동으로 인한 계약자 피해를 방지하고, 불완전판매로 인한 민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