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中증시핫이슈) 농촌 가전제품 보조금 수혜주에 주목

최종수정 2007.12.25 08:21 기사입력 2007.12.25 08:19

댓글쓰기

중국 정부는 농촌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일부 지역의 농민들이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보조금을 지급할 방침인 가운데 중국 전자수출입총공사는 보조금 지급과 관련된 제품들의 입찰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입찰은 주로 컬러TV, 냉장고, 휴대전화 등 3대 제품에 집중됐고 특히 상무부가 기업의 자질과 상품의 품질에 대한 조건을 중시한 결과 최종 낙찰자에는 품질과 브랜드면에서 이름이 난 상장사들이 선정됐다. 

컬러TV 부문은 하이얼그룹, 하이신그룹, 창웨이, 쓰촨 창훙, TCL, 선캉자 6개 기업에 낙찰됐다. 

낙찰된 제품을 살펴보면 브라운관(CRT) TV가 기본이고 화면 크기는 21~29인치, 최고가 제품은 1499위안, 최저가는 599위안짜리로 평균 가격대는 1000위안 정도선이다. 

휴대전화 부문에서는 하이얼그룹, 쓰촨 창훙, 하이신그룹, 샤신전자, 헝치웨이예 그리고 삼성이 낙찰됐으며 냉장고 부문에서는 하이얼, 하이신 등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싱싱그룹, 바이쉬에 등 중소기업 제품들도 포함됐다.

산둥성ㆍ허난성ㆍ쓰촨성 지역 정부는 농민들이 텔레비젼ㆍ냉장고ㆍ휴대폰ㆍ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을 구입할때 소매가의 13%를 보조금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최근 밝혔다.

인허증권은 이번 조치가 가전주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가전주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다. 

베이징=송화정 특파원 yeekin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