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물리II 등급조정 학생 28일까지 정시접수 가능"

최종수정 2007.12.24 19:11 기사입력 2007.12.24 19:10

댓글쓰기

교육부 긴급조치, 재채점 성적표 이르면 내일 배부

교육부는 2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올해 수능 물리 2 11번 문항에 대해 복수정답 처리하기로 한 사안과 관련 몇 가지 긴급 조치를 발표했다.

서남수 교육부 차관은 이날 오후 6시 30분 서울 광화문 정부중앙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현재 대학입학전형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혼선이 야기된 것에 대해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해당 문항에 대해 복수정답처리를 하기로 함에 따라 긴급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부측은 이미 합격자 발표가 난 수시모집에서 대학에서 설정한 최저학력기준에 미달돼 불합격된 학생들 중 새로 등급이 조정돼 합격요건이 맞춰졌을 경우 모집인원과 관계없이 전원 합격 처리해줄 것을 대학측에 요청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또 등급이 새로 조정되는 학생들에 관해 28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현재 대부분의 대학들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5일과 26일에 마감할 예정이다.

서 차관은 "전형일정이 조정이 됐기 때문에 전체 입시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대학과 교육부가 긴밀히 협조해 나갈 예정"이라며 "등급이 조정된 학생들을 위해 긴급팀을 구성해 상담 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등급이 조정된 성적표는 이르면 내일, 늦어도 모레 오전 중으로 대학측 또는 수험생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서 차관은 "경우에 따라서 이르면 내일중에라도 등급조정 대상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