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나노엔텍, 유전자전달시스템 유럽인증 획득

최종수정 2007.12.24 14:39 기사입력 2007.12.24 14:39

댓글쓰기

나노엔텍은 자사제품 유전자전달시스템 '마이크로포레이터(MicroPorator)'가 유럽의 공신력 있는 제품 인증기관인 TUV로부터 유럽 제품인증(CE mark)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CE마크를 획득한 마이크로포레이터는 미세관 내에 전기적 자극을 주어 생체 세포에 높은 효율로 유전자 전달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이미 지난 2006년 8월에 CE 마크를 획득해 현재 나노엔텍의 매출 효자종목이 되어 있는 제품이다.

나노엔텍은 이번에 신규로 획득한 MP-150 시리즈가 기존 모델에 비해 보다 월등한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MP-150 시리즈는 기존 모델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미생물(박테리아)로의 유전자전달이 가능하며, 이러한 업그레이드된 제품 성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생물체에 대한 유전자 전달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장준근 나노엔텍 대표는 "신규모델의 CE 마크 획득을 통해 이미 미국시장에 진출한 MP-100 모델과 더불어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가 크게 강화됐다"며 "이로 인해 앞으로 미국 시장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고, 미국의 유전자전달시스템 시장 및 기존 유럽 및 아시아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나노 기술을 활용한 유전자 전달방법은 해외에서도 크게 인정받고 있어 마이크로포레이터의 해외 수요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노엔텍은 자동세포계수기에 이어 내년 초 신규 모델인 EVE의 상용화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