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독약품,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O-티' 발매

최종수정 2007.12.24 10:30 기사입력 2007.12.24 10:28

댓글쓰기

   
 
한독약품이 일반의약품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O-티(CleocinO-T)'를 24일부터 발매한다. 

크레오신O-티는 파마시아코리아가 1988년 국내시장에 런칭한 제품으로 파마시아와 화이자가 합병된 2003년부터는 한국화이자에서 완제품을 수입 판매해 왔다. 한독약품은 이번 발매를 위해 최근 한국화이자와 크레오신O-티 판매권 양도ㆍ양수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크레오신O-티는 클린다마이신(Clindamycin phosphate) 성분의 여드름 전용 외용 항생제로서 무색 투명한 액제라 바른 후 흔적이 남지 않고 피부에 간편하게 톡톡 찍어 바르는 물파스형 용기라 사용이 간편하다. 

한편 한독약품은 2009년부터 크레오신O-티의 국내 생산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생산 관리 및 품질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독약품 음성공장에서 크레오신O-티를 생산하게 되면 국내 여드름 치료제 시장에 더욱 적합한 개선된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한독약품은 크레오신O-티 판매 규모를 현재의 연 28억원에서 2011년에는 40억원 규모로 확대해 시장점유율을 70%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 목표 고객층인 10대 후반 및 20대 초반의 여성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인쇄ㆍ전파매체 광고 실시, 여학생 대상 '깨끗한 피부 가꾸기'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침으로써 여드름 치료제 대표 브랜드로서 크레오신O-티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방침이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