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주가 호재 많다...매수 유지<메리츠證>

최종수정 2007.12.24 08:56 기사입력 2007.12.24 08:55

댓글쓰기

메리츠증권은 24일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올 4분기 실적이 다소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나 우려할 만한 사항은 아니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메리츠증권 성종화 애널리스트는 "4분기 실적이 검색광고 매출 부진에 따라 다소 약화될 것이지만 내년 1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낙관했다.

성 애널리스트는 "다음다이렉트보험의 성공적 매각에 따른 401억원의 대규모 차익으로 라이코스 영업권상각 잔액 154억원 일시 감액이 가능해졌다"면서 "현금의 대거 유입으로 핵심사업 및 신규사업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게 돼 4분기 적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주가에는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제작콘텐츠(UCC)는 아직 트래픽 규모가 미약하나 방송 3사와의 저작권 문제가 내년 안에 해결될 경우 고급 컨텐츠 확보로 트래픽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IPTV 사업이 본격화할 경우 마스터 콘텐츠 제공자(CP)로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성 애널리스트는 "올 4분기 실적 부진에 대한 불안감보다는 주가 호재가 많으므로 조정시 적극적인 매수를 권한다"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