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화하는 기업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최종수정 2007.12.24 10:30 기사입력 2007.12.24 10:30

댓글쓰기

10개 메가브랜드 육성 '10大' 진입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까지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장기적으로 10개의 메가브랜드(Mega Brand)를 육성해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진입한다는 목표다. 중기적으로는 5개의 메가 브랜드를 만드는 데 성공, 건강문화를 추구하는 리딩컴퍼니(leading company)로 발전해갈 계획이다.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경영전략으로 '혁신과 성장'을 정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글로벌 사업기반을 더욱 강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실히 닦는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생산물류부문에서는 글로벌 아웃소싱을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 효과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지원한다. 글로벌 경영 인프라 구축 역시 시급한 과제다. 

지속적 성장을 위해 혁신력을 제고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연구개발(R&D)부문에서는 기술혁신을 통해 혁신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마케팅부문에서는 제품 카테고리와 디자인을 혁신해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을 생산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영업부문에서는 영업력 강화프로그램인 SSEP(Sales Stimulation & Enhancement Program)의 정착과 고객중심 활동을 통해 영업력을 강화해 나간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