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베트남서품질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07.12.23 17:47 기사입력 2007.12.23 17:47

댓글쓰기

300여 기업과 경쟁…. 최고 평가로 대상 영예

LG전자가 베트남에서 최고의 제품 품질을 인정받으며 국민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베트남의 응웬 티엔 년(Mr. Nguyen Thien Nhan) 부수상으로부터 「품질 대상(VQA: Vietnam Quality Award)」 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혀.

베트남 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 『품질 대상』은 매년 뛰어난 품질과 성과를 보인 후보 기업들 중에서 △리더쉽 △품질관리 시스템 △고객만족 △마케팅활동 △인재개발 △경영성과 △혁신활동 등 7개 항목을 평가해 최고 기업을 선정하는 것인데, 올해로 12주년을 맞는다.

LG전자는 올해 품질 대상 평가에서 베트남에 진출한 외자기업과 현지업체를 포함, 총 300 여 기업과 경쟁을 벌여 가장 높은 점수인 930점을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APEC 및 중요한 국가행사장으로 사용되는 ‘베트남 국립회의장 (NCC)’에서 성대하게 열린 이날 행사는 국영방송인 VTV1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됐다.

한편 LG전자는 현재 베트남에서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고객 가정 방문, 유통 점포 방문 등 고객 인사이트(Customer Insight)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2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면서 가전시장 1위에 오르는 한편 2010년까지는 매출을 5억 달러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TV, 에어컨, DVD, CD롬 등에 이어 2010년에는 세탁기 냉장고 등 주요 프리미엄 가전 제품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재성 LG전자 베트남법인장은 “베트남은 지난 수년간 이어진 경제성장에 힘입어 프리미엄 가전 시장 잠재력이 풍부하다” 며 “프리미엄 마케팅을 통해 LG 전자를 베트남 국민들이 선망하는 전자업계의 한류스타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집국  editoria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