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계 일류상품' 신규 28개 포함 총 583개 지정

최종수정 2007.12.23 11:38 기사입력 2007.12.23 11:38

댓글쓰기

기존 일류상품중 세계시장 1위상품은 100개

사이드미러 히터, CSP기판과 풍구, 칩안테나, 자동차 차체제조용 로봇 등 28개 품목이 새롭게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세계 시장점유율 5위권 내에 드는 일류상품은 모두 583개 품목으로 늘어나게 됐으며, 기존 일류상품 가운데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품도 100개에 이르게 됐다.

산업자원부는 최근 세계일류상품 발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삼성전기가 생산하는 CSP기판과 서울엔지니어링의 풍구 등 28개 품목과 32개 생산기업을 세계 일류상품과 생산기업으로 추가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밖에도 디오스텍의 폰카메라용 렌즈모듈, 일진다이아몬드의 다결정 다이아몬드소결체, 현대중공업의 자동차 차체제조용 로봇로 선정돼다.

또 썬텍의 사이드미러 히터, 대상의 엘-글루타민, 삼성전자의 홈미디어 게이트웨이 등이다.

산자부는 지난 2001년부터 수출품목의 다양화, 고급화와 미래의 수출동력 창출을 위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의 품목을 대상으로 세계 일류상품을 선정하고 있다.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의 경우에는 3년 이내에 5위 이내 진입이 가능한 품목을 대상으로 각각 선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세계 일류상품과 인증 생산기업은 해외일류상품 전시회 및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 업종별 전문세일즈단 파견, 국내외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술개발사업 및 병역지정업체 선정시 가점 부여 등 간접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요건에 미달한 일류상품 및 인증기업 22개 품목, 32개 기업을 세계 일류상품 및 인증기업에서 제외했다. 

이에 따라 세계 일류상품 품목수는 기존 577개에서 583개로 늘어났고, 인증기업은 기존과 같은 657개사를 유지하게 됐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