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자산운용, 'The Classic 금융섹터 주식투자신탁1호' 출시

최종수정 2007.12.20 16:01 기사입력 2007.12.20 16:01

댓글쓰기

동부자산운용이 주식형펀드 'The Classic(더 클래식)' 시리즈의 세번째 상품인 '동부 The Classic 금융섹터 주식투자신탁 제1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상품은 투자자산의 60% 이상을 저평가된 은행, 보험, 증권업 등 금융주에 투자하는 섹터펀드로, 금융섹터 내 업종비중은 중립적으로 유지하는 대신 업종 내에서 저평가돼 있는 상승잠재력이 큰 종목으로의 교체매매를 통해 업종지수 대비 초과수익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비금융주 포트폴리오는 대형주와 일부 전략종목으로 구성해 벤치마크 대상인 금융업지수와 코스피지수 사이의 변동성을 줄이면서 안정적인 초과수익률을 추구하도록 운용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펀드는 주식운용팀과 여섯 명의 애널리스트 간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 아래 운용될 예정이며, 운용과 조사의 기능 분리, 섹터매니저 체제에 근간한 안정적 운용방식을 통해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동부The Classic 금융섹터 주식투자신탁1호' 펀드는 우선 동부증권에서 판매를 시작, 향후 판매망을 늘려갈 예정이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