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자산운용, '뉴 트렌드 리더'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12.20 16:00 기사입력 2007.12.20 16:00

댓글쓰기

CJ자산운용은 국내증시의 새로운 주도주에 투자하는 'CJ 뉴 트렌드 리더 주식형펀드'를 21일 출시한다. 

이 펀드는 증시의 중장기적인 상승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뉴 트렌드'에 해당하는 종목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적극적인 운용전략을 구사하게 된다. 

CJ자산운용 김기봉 주식운용본부장은 "과거와 달리 국내증시가 성숙되고 선진화됨에 따라 시장 주도종목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다른 종목과의 수익률 격차도 크게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이어 "국내외 경제 및 증시 환경을 분석해 볼 때 중장기적인 변화의 큰 흐름(뉴 트렌드)에 부합되는 종목이 바로 시장의 주도종목이라는 점에서 뉴 트랜드를 정확히 포착하고 투자하는 것이 키포인트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뉴 트렌드로는 신흥시장의 성장과 물류흐름의 변화, 거대 소비시장의 등장, 인프라 투자, 신재생에너지의 본격 도래 및 지주회사를 통한 투명성 확대 등을 꼽았으며, 잠재적인 뉴 트렌드로는 남북경협, 환경, FTA 등을 제시했다. 

김 본부장은 "CJ자산운용만의 종목선정 원칙에 따라 해당 트렌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종목을 엄선하고, 상대 수익률 분석을 통한 트렌드 및 종목 배분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달성하는데 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