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엘리베이터, 고효율 기술 개발로 신기술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07.12.20 13:35 기사입력 2007.12.20 13:34

댓글쓰기

현대엘리베이터가 엘리베이터 운행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재활용해 전력효율을 높이는 장치를 개발, 과학기술부로부터 신기술(NET)인증을 받았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일 "서울대와 공동으로 신개념 전력회로 방식을 이용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인버터'를 개발해 최대 60%에 가까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이를 내년부터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인버터는 엘리베이터가 운행될 때 발생되는 에너지를 재활용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차세대 인버터로,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번에 기존 인버터의 충전부와 제동저항부를 제거한 이 장치를 중저속 엘리베이터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인버터는 콘덴서, 리액터, 저항부품 등이 불필요하며 유지, 보수가 매우 용이하다.

현대엘리베이터 박영기 기술연구소장은 "이번에 NET인증을 받은 전력회생형 인버터는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데 역점을 기울인 제품으로 기존 인버터보다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다"면서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동시에 환경친화적인 장점까지 지니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asiakmj@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