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가집, 겨울 김치 '동(冬)치미' 출시

최종수정 2007.12.20 10:23 기사입력 2007.12.20 10:22

댓글쓰기

   
 
대상FNF의 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겨울철 별미 김치인 '종가집 동치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종가집 동치미'는 종가집 김치연구소에서 개발한 유산균인 '류코노스톡균'을 넣어 동치미 특유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국산 무, 배, 잣 등 100%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한국의 전통적인 맛을 살린 제품이다.
동치미는 겨울 동(冬)자에 김치를 나타내는 침(沈)자를 써 '겨울 김치'라는 뜻을 지닌다. 

이번 제품은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나며, 타민과 유산균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무 특유의 시원한 맛을 살린 겨울 김치 '종가집 동치미'는 소화를 돕는 기능이 뛰어나 느끼할 수 있는 볶음 요리, 구운 요리, 찜 요리와 곁들이기 좋다. 고구마, 감자 등 겨울 간식과도 잘 어울린다. 가격은 1kg에 5400원.

종가집의 마케팅팀의 김종영과장은 "종가집 동치미는 종가집의 김치만들기 20년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종가집만의 유산균 과학을 통해 동치미 고유의 시원하고 청량한 맛을 살렸다"며 "겨울철 얼어붙은 소비자의 입맛을 녹일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