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소프트포럼, 온라인게임 보안영역 진출

최종수정 2007.12.20 10:11 기사입력 2007.12.20 10:11

댓글쓰기

유비쿼터스 보안업체 소프트포럼이 네오플의 온라인게임 '던전엔파이터'에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ClientKeeper KeyPro)를 공급, 20일부터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안 로그인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금융권 중심으로 보안프로그램을 공급해 온 소프트포럼은 올 들어 네이버, G마켓, 싸이월드 등 대형 온라인 사이트에 키보드보안 제품을 공급한데 이어, 온라인게임 사이트로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소프트포럼의 키보드보안 솔루션 클라이언트키퍼 키프로는 키보드로 정보를 입력하는 즉시 해당 정보를 암호화하고 독자적인 경로를 통해 전달, 키보드 입력시점부터 서버에 도착하기까지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특징이다. 이 기술은 올 상반기 중 정보통신부로부터 NEP(New Excellent Products)인증을 받은 바 있다.

소프트포럼 소프트웨어사업본부장 이순형 상무는 "온라인게임 사이트에서의 아이디, 패스워드의 노출 및 도용으로 인해 개인 아이템을 갈취당하는 등의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어 해커들의 주요 타깃이 되는 만큼 업계의 적극적인 보안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상무는 "키보드보안 영역의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포털사이트, 전자상거래사이트 외에 처음으로 온라인게임 사이트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보안시장을 재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