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글로벌 신경영전략] 한진그룹

최종수정 2007.12.20 13:30 기사입력 2007.12.20 13:30

댓글쓰기

'10-10-10 전략' 앞세워 내실성장 지속


   
 
한진그룹은 2008년을 '내실성장 지속의 해'로 정하는 한편 '글로벌 리딩(Global Leading)' 물류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10-10-10전략'을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매출과 생산성을 각각 10%씩 올리고,비용은 10% 절감하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진그룹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업 수익성 제고 △안정적 경영기반 유지 △신규사업 강화 등을 그룹 명운을 건 4가지 중점 과제로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마케팅과 서비스의 고급화를 지향하고 해외지역을 오가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상용고객 유치 활동을 강화해 고수익 수요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신규 저가항공 사업에 뛰어들어 고객층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부산 신항의 배후물류단지와 인천 북항 목재부두 등 항만과 화물터미널 물류 인프라를 확충해 중량물 운송을 확대하는 등 사업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유일의 '환경 물류 서비스'를 구축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환경물류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일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한진은 국내에서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한 '택배의 원조'라는 명성답게 서비스 차별화 작업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진은 미주지역과 중국을 제외한 신규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선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 3자물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진해운은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자체 사업조직을 설립, 화주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