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글로벌 신경영전략] 효성그룹

최종수정 2007.12.20 13:30 기사입력 2007.12.20 13:30

댓글쓰기

'글로벌 엑설런스' 통한 가치경영 강화 


   
 
'글로벌 시장의 악재들을 뚫고 비상하자!'

효성그룹은 올해 '글로벌 엑설런스(Global Excellence)를 통한 가치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둬 사상 처음으로 매출 5조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그러나 2008년에는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한 신용 경색과 경기 위축 가능성, 중국 시장의 긴축 등으로 세계경제 성장 둔화가 예상되고, 유가나 환율의 불안정성도 지속되는 등 경영환경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효성은 이에 따라 2008년을 '글로벌 엑설런스를 통한 가치경영'을 한층 강화하는 해로 삼을 계획이다. 

또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경쟁사보다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확보해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우선 타이어코드, 변압기, 스판덱스 등 해외 생산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해 시행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감각과 어학 실력, 전문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핵심인재 육성에도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는 제품을 늘리기 위해 영업, 연구소, 생산 등 모든 사업부문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