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FnC코오롱 / 코오롱스포츠

최종수정 2007.12.20 10:50 기사입력 2007.12.20 10:50

댓글쓰기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의 자존심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1973년 론칭이래 해외 유명 브랜드와 당당히 맞서 시장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특히 국내 리딩 브랜드로서 체험적 테스트와 앞선 제품개발로 극한의 한계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최고의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로고인 '상록수'는 자연속에서의 편안함을 상징하는 '그린컬러'와 인간이 자연을 떠나 존재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이 로고는  산악인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국내 아웃도어 문화를 대표하는 로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일반인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코오롱 등산학교와 그린 마운틴 봉사단 운영이 그것. 

특히 1985년 실립된 코오롱 등산학교는 지명도 1위 등산전문 교육기관으로 올바른 등산문화 보급과 함께 전문 산악인을 양성하는 엘리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그린 마운틴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년 2회 진행하는등 사회 공헌에도 적극적이다.
이와 함께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발벗고 나서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9월9일 중국 북경 이엔샤백화점에 중국 1호 매장에 이어 지난 5월에 베이징 싸이터 백화점에 2호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중국을 글로벌 전략 1호로 정하고,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해외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큰 그림을 그려 놓은 것이다.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IT 기술 접목과 디자인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코오롱 스포츠는 지난해 영국의 명문 디자인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협업을 통해 '라이프 세이버 재킷'을 출시했다. 

또한 올해는 세계적 명성을 보유한 디자이너 아릭레비와 손잡고 새로운 감성의 아웃도어 트랜지션 라인을 선보였다. 

올 가을에는 애플의 아이팟 조작 센서가 장착된 재킷을 출시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어디에서든 흥겨운 음악과 함께 한다'는 컨셉아래 애플의 아이팟 조작이 가능한 '컨트롤 패드'가 소매에 부착된 아이팟 재킷을 선보였다.

김성배 기자 sb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