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화하는 금융 경영전략] 국민은행

최종수정 2007.12.24 10:50 기사입력 2007.12.24 10:50

댓글쓰기

회원계좌와 모임계좌 자동이체 연결


   
 
국민은행이 모임 관리를 내놓은 통장은 'KB두레통장'은 회비를 납입하기 편리하게끔 만들어 놓은 것이 장점이다.

옛 우리 조상들의 공동체 활동을 뜻하는 '두레'의 의미를 본따서 만든 이 통장은 회비 관리 차원에서 이름값을 톡톡히 한다.

회원 개별 계좌와 모임 계좌를 자동이체로 연결해 놓아 주기적으로 자동이체를 하기 좋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회비를 걷어야 하는 동창회나 계모임 등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자동납부를 원치 않는 회원들을 위해 창구를 통해 개별적으로 회비를 송금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회비 납입시 금액에 관계없이 당행간 송금수수료도 면제해 주기 때문에 국민은행 통장을 보유한 회원들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자율은 현행 국민은행 이자율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임의 단체나 동창회, 동호회 등 단체회비 관리전용통장으로서 KB두레통장은 이체주기 또한 월,격월, 반기,분기 등 모임의 필요에 따라 회원이 정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 가입절차(로그인) 없이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www.kbstar.com)나 영업점의 거래내역출력기를 통해 회비납입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정선영 기자 sigumi@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