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신라호텔

최종수정 2007.12.20 10:50 기사입력 2007.12.20 10:50

댓글쓰기

고품격 서비스 '가장 한국적 호텔'


   
 
신라호텔은 가장 한국적인 호텔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곡선을 강조한 한옥등 한국적 미학 뿐아니라 외국계 체인과는 관계 없는 순수 토종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더불어 신라호텔의 자랑거리는 품격 높은 서비스다. 항상 고객을 돕고자 하는 호텔 직원들의 자세와 태도는 고객들에게 무엇보다 인상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직원들이 자신의 영역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전문지식과 신속한 응대력을 갖고 있어 서비스 면에서 이미 세계적인 수준이다. 

세계적인 유력 전문지들도 이러한 품질 좋은 서비스를 높이 사고 있다.

실제로 서울신라호텔은 세계적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지(미국 뉴욕 발간)가 11월 발표한 '세계 100대 호텔'에서 54위로 선정되며 서울 지역 최고 호텔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해 6월에 세계 최고 언론매체 영국 유러머니지로부터도 서울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순수한 토종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힐튼ㆍ하얏트ㆍ인터컨티넨탈등 내로라하는 세계적인 체인호텔들을 제치고 서울을 대표하는 최고 호텔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1980년대 중반부터 서울 최고 호텔에 오르는 도약을 시작한 신라호텔은 세계 권위지들로부터 호평이 계속 이어졌다. 

유러머니지는 2002~2006년까지 5년 연속 서울 지역 최고 호텔로 선정했고 세계 정상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 조사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세계 100대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세계 정상 여행 권위지 트래블 앤 레저지와 콘데나스 트래블러지로부터도 2004~2007년까지 번갈아 가며 서울 최고 호텔 또는 국내 유일 선정 호텔로 선정됐다.

한국적인 건축양식과 자연미가 어우러지는 독특한 분위기는 호텔의 명성을 더한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리미디우스의 지휘로 탄생한 고객 공간은 한국적 정통 양식을 계승하고 나무와 돌 등 자연친화적 소재와 자연채광을 최대한 활용했다. 

한마디로 '고객에 대한 따뜻한 배려'가 살아 숨쉬는 공간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안락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게 한 창조적인 고유의 디자인을 뽐내고 있는 것이다.

김성배 기자 sb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