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민국 명품브랜드]웨스틴조선호텔

최종수정 2007.12.20 10:50 기사입력 2007.12.20 10:50

댓글쓰기

유력권지 선정 '세계 100대 호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웨스틴조선호텔은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로 개관 93주년으로 유서 깊은 호텔이지만 비즈니스 시설은 여느 첨단 빌딩을 능가하는 수준. 

여기에 웨스틴조선이 비즈니스 맨들에게 가장 인정받는 것은 바로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다. 특히 공항에 내릴때부터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는 단연 압권이라는 평가다.

세계적인 유력 권위지들의 찬사도 이어지고 있다.

세계적 금융잡지인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1999년, 2002년, 2006년, 2007년), 아시아머니(2004~2006년), 여행 잡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2007년)로부터 세계 100대 호텔에 선정된 것. 다른 특급 호텔에 비해 큰 규모는 아니지만 세계 유수의 호텔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아시아 도시 최고 호텔로 계속해서 선정되는 등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로 주목받고 있다.

인스티튜셔날 인베스터는 세계100대 호텔을 발표하면서 "선정된 호텔들은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맞춘 서비스 제공이 타 호텔과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이 좋아하는 이탈리안 초콜릿 브랜드을 매일 밤 테이블 위에 놓아준다든지, 뉴스 채널을 미리 세팅 해 놓는 것 등이 그 대표적인 예다.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가장 호평을 받는 서비스는 역시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공항에서부터 웨스틴조선호텔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에 오면 프런트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객실에서 사인만 하면 체크인 된다. 

차를 탄 고객은 생수, 물수건(여름), 고객이 좋아하는 음악 등의 세심한 배려가 깃든 서비스를 받게 돼 특히 한국에 처음 오는 고객이나 밤 늦게 도착하는 여성 고객에게 인기다. 

웨스틴조선호텔 객실은 고객의 호흡기를 위해 항 알러지 카페트를 깔고, 헤븐리 베드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의자, LCD TV, 국내 호텔 중 최다 채널인 8개국 언어 50개 채널 방영 등 고객 취향에 맞도록 세세히 신경 썼다. 

디지털 인포메이션 서비스로 고객은 원하는 호텔 서비스, 비행기 예약, 관광 정보 등을 모두 리모컨 하나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까지 가능하다. 

김성배 기자 sb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