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푸틴 러 대통령, 美 타임 '2007 올해의 인물'(종합)

최종수정 2007.12.20 02:03 기사입력 2007.12.20 02:02

댓글쓰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07 올해의 인물'이 되었다.

타임은 푸틴 대통령이 강력한 리더십으로 러시아에 확고한 안정을 가져와 러시아를 다시 세계 강대국 대열로 나아가게 했다는 점을 인정해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타임은 또한 환경운동가로 변신해 올해 노벨평화상을 공동수상한 앨 고어 전 미 부통령과 해리포터 시리즈를 완간한 소설가 J.K 롤링,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 데이비드 페트레이어스 이라크주둔 미군 사령관을 2위부터 5위까지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이밖에 타임은 힐러리 클린턴과 버락 오바마 미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에드워즈 존 에드워즈 전 상원의원 부인, 미 프로야구선수 베리 본즈,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앙헬라 메르켈 독일 총리,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 루퍼트 머독 뉴스코프 회장, 중국의 유명화가 위민준 등을 올해 관심을 끈 인물로 소개했다.

타임은 1927년 이래 매년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뉴스와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데 1938년에 아돌프 히틀러를, 1979년에는 아야툴라 호메이니를 선정해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으며 지난해 디지털 민주화라는 새로운 사회현상의 틀을 만들고 전 세계 미디어 영역을 장악했다는 이유로 '당신(You)'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한 바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