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알자지라, "李 당선 확실..대북, BBK문제 의혹은 여전"

최종수정 2007.12.19 22:24 기사입력 2007.12.19 22:23

댓글쓰기

아랍 위성 뉴스채널 알자지라 방송이 19일 대선 직후 국내 방송사들의출구조사 발표를 인용해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과반이 넘는 득표로 당선이 확실해졌다고 보도했다.

알자지라는 그러나 한국 유권자들이 현대그룹의 전 최고경영자에 대한 희망으로 BBK 관련 의혹을 일단 눈감아 줬지만 특검 결과에 따라 그가 대통령에 오르지 못할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이 방송은 이번 선거가 대북, 대미 정책이 중요시됐던 과거와는 달리 부동산 가격 폭등과 실업률 증가, 빈부 격차 확대 등에 대한 우려로 경제 문제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알자지라는 한국에 파견된 특파원을 통해 대선의 가장 큰 이슈는 경제였지만 앞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책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 후보가 대통령에 오르게 되면 남북한과 이웃국가, 미국 간의 안보상황이 바뀔 가능성이 있고 경제 역시 어둡게 될지도 모른다고 내다봤다.

방송은 이 후보의 기업 경영 경력이 선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주가 조작 의혹은 검찰의 무혐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그의 주위를 계속 맴돌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알자지라는 특검 법안의 국회 통과 소식을 전하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대통령직을 그만두겠다는 이 후보의 발언을 소개했다.

김기훈 기자 core81@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