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명박, 한국 대통령선거 당선 확실시"-로이터(상보)

최종수정 2007.12.19 20:13 기사입력 2007.12.19 20:12

댓글쓰기

이명박 후보가 각 방송사 출구조사에서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어 제17대 한국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확실해 보인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KBS와 MBC 방송사의 출구 조사를 인용하여 이 후보가 50.3%로 2위인 정동영 후보가 획득한 26.0%를 크게 앞질렀으며, 이는 세계 13위 경제국가인 한국에서 20년 전부터 민주적 투표가 시작된 이래 가장 큰 득표 수치라고 전했다.

전 현대그룹의 경영인이자 서울시장이었던 이명박 후보는 선거 캠페인 내내 줄곧 선두를 달려 왔지만, BBK 연루 의혹에 관한 새로운 주장이 선거 며칠 전 나옴에 따라 결국 대통령 선거를 치루는 동안 특검을 받아야만 하는 초유의 상황에 맞닥뜨리게 되었다.

그러나 유권자들이 이명박 후보를 압도적으로 지지한 것은 경제 살리기를 가장 우선 순위로 삼은 이 후보의 공약이 한국 유권자들에게 제대로 적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통신은 분석하며, 한국 유권자들은 이명박 후보가 한국이라는 나라의 최고경영자(CEO)가 되길 바랬다고 지적했다.

통신은 만약 이명박 후보가 BBK 사건에 연루되었다고 할지라도 내년 2월 25일 대통령 취임일 전까지 사건의 실체가 밝혀질 것같지는 않다며 대통령은 어떠한 범죄로도 기소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조강욱 기자 jomaro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