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놀이용 PMP에 교육을 넣었다

최종수정 2007.12.19 12:37 기사입력 2007.12.19 12:35

댓글쓰기

"미드(미국 드라마) '보스턴 리걸' 세 시즌을 봤어요." 회사원 이나리(27)씨는 바쁜 직장생활 중에서도 드라마 60편을 봤다며 뿌듯해했다.

휴대용멀티미디어재생기(PMP) 덕분이다.

그녀가 갖고 있는 제품은 디지털큐브의 'T43 딕'이다. 그녀는 이 제품을 구입한 첫번째 목적으로 '학습'을 꼽았다.

교육용 PMP가 뜨고 있다.

"더 이상 이 시장은 블루오션이 아닙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내비게이션, DMB기능의 PMP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비중을 차지했던 교육용 PMP시장이 이제는 업계의 당당한 주류로 자리잡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학습용 PMP시장 규모는 전체 PMP시장에서 대략 40~50%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올해 초쯤에 교육용 PMP라 불릴만한 시장이 형성된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괄목할 만한 성장세다.

교육용 PMP는 올 한해 PMP시장 성장에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각 PMP업체들은 이 여세를 몰아 저마다 연말연시 성수기 중저가 교육용 PMP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는 업계 1위업체답게 무려 48개 CP와 제휴를 맺고 있다.

중고생 인터넷강의, 어학강의, 공무원강의 사이트 외에 삼성이 만든 직장인 직무 기술교육사이트인 크레듀와도 제휴를 체결했다.

디지털큐브는 'T43 딕'에 이어 지난 3일 학습기능 강화와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U43'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자사전, 번역, 동영상 자막 학습 기능 등 학습용 기능을 업그레이드했고, 무선랜과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지원으로 통신기능도 갖췄다.

이 회사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내년초쯤에 기능만 전자사전 기능을 탑재한 PMP제품이 아닌 외부 모양도 키보드가 달린 '전자사전다운 것'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이 지난달초 출시한 'A3'는 800×480 고해상도 LCD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 최신 다빈치 칩셋을 사용해 대부분의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며,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등 다양한 문서 및 이미지 파일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PPT 파일 재생도 가능하다.

메가스터디, 강남구청, 곰스쿨, 티치미 등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지원해 학습용으로 유용하다.

이 회사가 지난 7월 출시한 'Q5 스터디'는 기존 'Q5'에서 지상파 DMB, 백과사전, 네트워크 기능을 빼고 동영상 및 전자사전 위주로 주기능을 재편해 학습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유경테크놀로지스(대표 김삼식)가 지난 9월초 출시한 'X2 딕'은 동아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 이보영 영어 회화, 프라임 한일/일한 사전, 에센스 한중/중한 사전, 현대 활용 옥편 등 총 11종류의 전자 사전을 탑재했다.

또한 음성 발음 지원, 예문 숙어 지원, 사전 점프, 맞춤 학습 및 퀴즈 기능, 영화 자막 검색 등 학습기능을 강화시켰다.

동영상 강의 시청 시 피치 보정과 리얼배속도 지원한다.

맥시안(대표 김종일)은 지난 3일 기존 E900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60GB의 프리미엄급 PMP 'E900블루블랙'을 출시했다.

이 회사가 지난 6월말 출시한 'L600'모델(80GB)은 무려 1000개 이상의 동영상 저장이 가능할 정도로 대용량을 자랑한다.

학습 향상을 위한 재생속도 변경 기능도 포함돼 있다.

동영상 화질을 높인 'E900딕'은 46권의 전자사전과 다양한 어학 콘텐츠를 수록한 두산 동아의 세이딕(Saydic) 전자사전을 탑재하고 한ㆍ영ㆍ중ㆍ일 등 4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단어ㆍ문장 읽어주기(TTS)기능으로 회화뿐 아니라 독해 관련 어학공부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