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식사지구]모두가 중대형 '황금단지'

최종수정 2007.12.19 11:00 기사입력 2007.12.19 11:00

댓글쓰기

   
 

     식사지구 지구 현황 및 블록별 세대구성

명품 신도시 '위시티' 내에서도 시공사와 블록별로 특장점이 다르다.

분양에 앞서 각 블록별 특징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우선 위시티는 전체 2.5km에 달하는 자연 녹도를 설치해 전 단지를 하나로 연결했으며 단지 내에 쓰레기차가 없는 쓰레기집하시설을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판상형.탑상형 적절한 조화
 


GS건설은 단지 내 100개의 정원을 설치해 자연친밀도를 높였으며 판상형과 탑상형을 적절히 배치해 동간거리를 넓히고 쾌적한 주거환경에 조성에 주력했다.

△A1 블록 = 단지 레벨차가 큰 지형적 특징을 활용하여 '물'을 테마로 다양한 계류(stream)을 조성했으며 물놀이공원, 조각분수원, 모래정원 등을 이용한 휴식공간을 설치했다.
주출입구 및 부출입구에 근린상가가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A2 블록 = 단지 내부에 7488㎡에 규모의 녹지가 자연그대로 보전돼 단지 전체를 푸르고 풍요로운 '숲'의 이미지로 조성된다. 위시티 내에서 가장 조용할 뿐 아니라 47%에 달하는 조경면적으로 생활환경이 쾌적한 것이 특징이다.

△A4 블록 = 단지 내에 자연스러운 구릉면이 형성돼 탁 트인 조망권이 확보된다. '들판'을 테마로한 공간구성 및 단지 남쪽에 약 1만여평 규모의 중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공원접근성이 뛰어나다.

△E1 블록 = 식사지구 사업부지 중 상업용지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위시티의 랜드마크로 꼽힌다. 또한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된 서구적 디자인을 적용해 뛰어난 외관을 자랑한다. 중앙근린공원 옆에 위치해 단지 밖으로 넓은 시야확보도 가능하다. 



각 동별 1층 로비에 휴게공간


벽산건설은 전체 필로티 설치로 보행동선 및 개방감을 높였으며 1층 주출입구 진입시 각 동별로 10평 정도의 로비를 설치해 입주자들의 간이 휴게공간이나 세대 방문자의 대기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A3 블록 = 원형 보전지를 활용한 경관녹지가 녹도와 연결돼 조깅코스와 삼림욕 녹지공간을 단지 내 공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바로 앞에 동국대일산병원이 위치해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A5 블록 = 지구 출입구와 최단거리에 위치해 있어 외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옆으로 초ㆍ 중ㆍ 고교 3곳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구 내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도시 가장 남쪽에 위치해 있어 일산신도시 및 서울로의 진입성도 좋다.

△E4 블록 = 상업용지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차별화된 서구적 디자인이 적용돼 특화 설계됐으며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단지와 도로 하나 사이로 중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사방으로 확 트인 조망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자이 위시티(031-907-1000), 블루밍 일산 위시티(1544-1144)로 하면 된다.

유은정 기자 appl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