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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 '모바일 민원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07.12.13 14:34 기사입력 2007.12.13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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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는 오는 17일부터 사증(비자)인증서 발급 정보나 질의응답 등 민원 관련 정보 8가지를 휴대전화로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이용하면 법무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과 채용공고, 보도자료, 해명자료, '나의 민원조회', 민원 질의응답, 민원 FAQ, 사증인정서 발급 조회 등 8가지 민원관련 정보를 휴대화를 통해 쉽게 볼 수 있다.

서비스 희망자는 휴대전화에서 '6468'번이나 '**1414'번과 무선인터넷 키를 눌러 모바일 전자정부에 접속한 뒤 법무부(2번)를 선택하면된다.

법무부는 '모바일 민원서비스' 수요조사를 통해 휴대전화로 조회가 가능한 정보의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선규 기자 sun@newsv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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