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 氣살리기' 최우수상에 경기도

최종수정 2007.12.13 11:08 기사입력 2007.12.13 11:07

댓글쓰기

산업자원부는 1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기업지원 활동을 소개하는 '기업사랑 우수혁신사례 발표회'를 갖고 경기도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해 산자부 장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심사결과 기업 유관기관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속 시.군의 기업애로 처리사항 사후관리와 평가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업SOS(Speed One-stop Solution)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전라북도는 '전북 기업의 날'을 운영하고 '노사화합.산업평화 전북'선언식을 갖는 등 기업인 예우와 노사화합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고 기업애로를 집중 처리하는 '기업애로 1472센터'를 운용하고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와 '기업사랑 실천 릴레이'캠페인을 벌여온 경남 창원시도 우수상을 받았다.

산자부와 대한상의는 예년과 달리, 올해부터 기초지자체들의 기업사랑 캠페인 참여가 활성화된 점을 감안해 현재 16개 광역단체에 구성된 '기업사랑 협의회 전국 네트워크'를 내년에는 전국 기초 지자체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