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PDP TV, 스페인서 인기

최종수정 2007.12.13 09:22 기사입력 2007.12.13 09:21

댓글쓰기

LG전자의 PDP TV가 스페인의 AV전문지 Audio Video Foto가 실시한 42인치 PDP TV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www.lge.com)는 13일  스페인의 AV전문지 Audio Video Foto 12월 호에서 현지 판매 중인 5개 회사의 PDP TV를 평가한 결과 LG PDP TV (모델명: 42PT85)가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LG PDP TV는 화질, 음질, 기능, 사용편의성, 소비전력, 가격경쟁력 등 평가에서 화질과 기능, 사용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파나소닉, 파이오니아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게 된 것.

특히 AV Foto는 "LG PDP TV가 색상 충실도, 음질, 기능성이 우수해 베스트바이(Best Buy)로 선정했다"고 호평했다.

LG전자 PDP TV 화질 그룹 강경진 박사는 "PDP TV는 화질에 조예가 깊은 매니아들이 선호한다."며 "LG PDP TV는 영상 컨텐츠에 따른 최적의 화질을 보여주며 원래의 영상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PDP 측정 표준화 추진 과제의 리더를 맡고 있는 강 박사는 "국내 대표 방송국 품질 관리팀에서도 이제 LG TV를 방송 표준 모니터로 쓸 정도로 방송국 스튜디오와 동일한 화질과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