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시장 기대치 높다..중립

최종수정 2007.12.13 08:31 기사입력 2007.12.13 08:31

댓글쓰기

CJ투자증권은 13일 삼성전자에 대해 4분기 및 2008년 1분기 실적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가 다소 높다며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63만원을 유지했다.

송명섭 애널리스트는 "기업탐방 결과 삼성전자는 반도체 업황의 회복이 내년 상반기 중 발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제시했고, 당사는 4분기 및 2008년 1분기 실적에 대한 시장의기대치가 다소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최근 삼성전자 주가의 상승은 투자가들이 방어주 관점에서 삼성전자 주식 비중을 빠르게 확대했기 때문"이라며 "주가상승이 어느정도 발생했으므로 반도체 업황 회복이 빠르지 못하고, 실적이 기대에 못미친다면 주가의 추세적 상승도 곧바로 이어지기 어렵다"고 내다봤다.

따라서 "최근 급등한 반도체 주가의 단기조정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며 "이러한 조정은 반도체 업황 개선에 따른 본격적인 상승에 앞서 투자가들에게 좋은 저점 매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이번 불황을 이용해 D램, 낸드 부문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라며 "내년 1월 4분기 실적발표시 밝혀질 삼성전자의 내년 반도체부문 CAPEX 규모는 향후 장단기 업황 전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