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포커스] 하나UBS글로벌파워매트릭스해외주식펀드

최종수정 2007.12.12 12:59 기사입력 2007.12.12 12:57

댓글쓰기

지난 해 3월 하나UBS자산운용이 선보인 '하나UBS글로벌파워매트릭스해외주식펀드'는 해외펀드에 투자하는 펀드오브펀드 형태의 상품이다. 

이 펀드는 미국과 유럽, 일본, 브릭스(BRICs) 국가의 주식에 투자하는 해외펀드를 일정 비율로 섞어 투자하는 모자(母子)형으로, 재간접투자하는 4개의 모펀드에 일정 비율만큼을 투자하게 된다. 

모펀드의 투자대상은 미국의 성장형펀드, 유럽의 가치주펀드, 일본의 주식형펀드 및 브릭스의 성장형펀드 등이다. 

   
 
'하나UBS글로벌파워매트릭스해외주식펀드'는 투자대상은 동일하고 투자대상별 투자비율이 각기 다른 독립된 펀드 Ⅰ호와 Ⅱ호 두 가지로 구분된다. 투자자들은 투자비율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운용스타일은 전세계 지역별, 스타일별 분산 투자로 주식시장 상승에 따른 체계적 고수익 전략을 추구하는 방식. 

'하나UBS글로벌파워매트릭스해외주식자I호' 펀드의 경우 설정일 이후 지난 10일까지 수익률이 37.52%, 2호 펀드의 수익률은 19.68%로 여타 글로벌 펀드 가운데 매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일반 해외펀드와 달리 원화로 투자하고 펀드 자체적으로 환헤지를 하고 있어 지역별, 운용사별 위험분산 효과도 극대화된다. 

하나UBS자산운용 상품전략팀 최은미 과장은 "특정 지역이 아닌 미국, 유럽, 일본, 브릭스 지역의 주식시장에 동시에 투자함으로써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다만 이 상품은 외국간접투자증권에 투자하는 재간접투자신탁 상품인 만큼 해외 상장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국내 설정 해외펀드에 가입하는 경우와 달리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