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이성옥 원장, 신뢰경영 CEO대상

최종수정 2007.12.11 14:22 기사입력 2007.12.11 14:21

댓글쓰기

2006~2007 국가청렴위 청렴우수기관 선정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이성옥 원장


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 이성옥 원장이 11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신뢰경영 CEO 대상 운영사무국(본부장 박성수)이 주관하고 국가청렴위원회가 후원하는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공공행정부문)을 수상했다.

이 원장은 IITA가 지난해 국가청렴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9.09점(10점 만점)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신뢰경영 및 윤리경영에서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 신뢰경영 대상을 받았다. IITA는 지난해 청렴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 측정대상기관에서 면제되기도 했다.

또한 IITA는 정보통신부 자체 청렴도 조사결과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렴도 9.0이상으로 평가돼 청렴기관으로 선정, 인증서와 함께 엠블럼을 받았다.

특히 지난 2005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감사원, 정보통신부의 종합감사에서 윤리경영과 관련된 법률위반 및 징계조치를 받은 직원이 단 한명도 나오지 않는 등 깨끗한 기관경영을 실천해 왔다.

 이 원장은 직무윤리 자기평가시스템을 통해 주기적으로 직원윤리의식 점검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직무윤리를 준수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취임직후 공공기관 최초로 임원직무청렴계약제를 시행하는 등 신뢰경영 및 윤리경영에 남다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이 원장은 지난해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제5대 원장으로 부임한 이래 중장기 IT R&D 전략기획과 R&D 성과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IT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 원장은 지난 77년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발을 들여놓은 후 정통부 정책총괄과장, 정보기반심의관, 전파방송관리국장, 정보화기획실장 등을 두루 역임하는 등 우리나라 IT발전의 산증인으로 ‘IT강국 코리아’를 이끌어왔다.  

정여운 기자 woo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