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 뉴타운에 문화복지복합센타 건설

최종수정 2007.12.11 10:10 기사입력 2007.12.11 10:09

댓글쓰기

경기도 뉴타운에 하나 이상의 문화ㆍ복지 복합센타가 건설된다.

경기도는 도내 건설되는 모든 뉴타운에 하나 이상의 주민 문화ㆍ복지 복합센타를 건설하기 위해 도비를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문화ㆍ복지시설이 신도시 위주로 건설됐으나 구 시가지는 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주민들의 접근이 불리한 외곽지역에 분산 건설돼 이용하기에 불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다.

경기도는 뉴타운사업 계획수립 단계에서 부터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도입시설등을 반영키로 했다.

경기도는 올해말까지 6개시 10개지구를 뉴타운으로 지정하고 2008년도에는 11개 뉴타운사업지구를 추가로 지정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문화ㆍ복지 관련 시설은 총 8종으로 공공도서관, 문예회관, 여성회관,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의집, 보육시설(어린이집)등이 들어서게 되고, 공원ㆍ녹지 관련 시설은 총 2종으로 근린공원 조성, 학교 숲 가꾸기 사업으로 꾸며진다.

이같은 주민 문화ㆍ복지 복합센타 건립을 위해서는 사업부지를 뉴타운 추진 시ㆍ군에서 우선 확보하고, 문화ㆍ복지시설 복합화 계획을 수립해 경기도에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 뉴타운 사업단 관계자는 "명품 뉴타운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지원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이번 계획을 수립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김정수기자 kjs@newsva.co.kr
<ⓒ '아시아대표' 석간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