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항공·아시아나, 비즈니스 트래블러 '최우수 항공사'선정

최종수정 2007.12.09 16:33 기사입력 2007.12.09 16:32

댓글쓰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로부터 지역과 부문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비즈니스 트래블러가 발표한 '리더스 초이스'에서 아시아 최우수 항공사로 뽑혔다.

또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항공사로도 선정됐다.

비즈니스 트래블러의 '리더스 초이스'는 주로 여행업계 종사자들인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항공과 호텔, 공항, 여행지 등의 각 지역별, 분야별로 순위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대한항공은 최신형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것은 물론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최신형 좌석을 늘리고, 기내 인테리어를 개선하는 등의 서비스를 향상하려는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대한항공이 참여하고 있는 항공 동맹체인 스카이팀도 '최우수 항공동맹체'로 선정됐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비즈니스 트래블러부터 최고의 승무원상 및 최고의 기내서비스상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기내 매직 서비스를 비롯한 고품격 기내 서비스를 선보인데다 승무원의 역량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돼 이같은 상을 받게됐다고 전했다.

유병온 기자 mare8099@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