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몽골 정부 IDC 구축

최종수정 2007.12.09 15:09 기사입력 2007.12.09 15:07

댓글쓰기

KOICA과 협력, 몽골 정부통합데이터센터 구축

KT(대표 남중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총재 신장범)이 추진하는 '몽골 정부통합데이터센터(GIDC-Government Integrated Data Center)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층 규모의 IDC 건물 신축을 포함해 각종 건축 관련 기반 설비 및 IT 시스템, 네트워크를 구축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9년 2월경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KT는 몽골 정부가 자체적인 IDC 운영 역량을 확보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는 한편, 몽골 정부 IT인력의 국내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IDC 운용 노하우 전수 및 IT 실무 운용 교육을 병행해 제공할 예정이다.

몽골 정부는 이번 정부통합데이터센터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자정부시스템 수요에 부응하고 각 부처별로 분산 운영중인 전자정부 시스템에 대한 통합운영 환경을 확보함으로써 'e-몽골리아(e-Mongolia)'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KOICA는 교육, 행정, 정보통신기술(ICT) 등 우리나라 비교우위분야를 중심으로 지원대상국가의 국가개발계획 및 우리의 개발 경험을 연계한 한국형 원조모델을 개발해 지원해왔다. 

KT는 KOICA의 ICT분야 원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지난 9월 네팔 정부통합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수주에 이어 본 사업을 수주했다.

KT 관계자는 "몽골정부는 한국을 자국 경제발전의 모델로 삼아 한국과의 협력관계 확대를 중요한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명서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한국과 몽골의 기술 협력 및 한국 기업의 몽골 진출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