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국 최초 친환경 흑염소 인증획득 수암산 연구회

최종수정 2007.12.09 15:07 기사입력 2007.12.09 15:05

댓글쓰기

흑염소 교육 오는 14일 전남 강진에서
전국 어디서나 참석 가능해

전국에서 최초로 친환경 인증을 받아 축산가의 관심을 끌고 있는 수암산 흑염소 연구회(회장 김윤선)가 오는 14일 전남 강진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 흑염소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국내·외적인 축산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축산소득원의 안정적 모델 을 개발하고 산림부산물을 활용한 자연순환형 소비자 중심의 흑염소 사육으로 생산비를 절감해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을 연 김회장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친환경인증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흑염소로 친환경인증을 받은 유일한 전문가이기도 하다.
또 전국흑염소 전업농협회 전남도지부장직을 맡고 있다.

김회장은 “사료의 재료가 되는 국제 곡물가 상승으로 인해 축산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우리나라 부존자원을 십분 활용해 흑염소를 친환경으로 키울 경우 ‘흑자 축산’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많은 농민들이 흑염소 축산에 뜻을 두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내용은 ▲전남친환경 축산정책 ▲ 무항생제 축산을 위한 봉침요법▲ 흑염소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선▲ 흑염소 사육의 손익계산서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을 받길 원하는 사람은 지역불문하고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교재와 식사제공 및 기념품을 줄 예정이다. 문의 전화 010-9456-6240 

김대혁 기자 kdh056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