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오토넷, DMB 내비게이션, 스포티지에 적용

최종수정 2007.12.05 11:55 기사입력 2007.12.05 11:54

댓글쓰기

강력한 멀티미디어 & TPEG 기능, 100만원대 초반의 파격적 가격

   
기아차 스포티지에 적용된 현대오토넷의 고급 순정용 DMB 내비게이션
현대오토넷( www.hyundaiAUTONET.com)의 고급 순정용 DMB 내비게이션(액츄얼 DMB 내비게이션)이 기아차 스포티지(리미티드, TLX 차종)에 적용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DMB 내비게이션은 지난달 6일 현대차가 출시한 쏘나타 트랜스폼에 적용된 제품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했으며, SUV 고객 특성에 맞는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을 변경했다. 

이번 DMB 내비게이션은 틸트(tilt) 메커니즘을 적용, 운전자 키 또는 외부 빛의 밝기 등에 따라 전면 LCD 패널의 기울기를 30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스포티지 리미티드 최고급형 기준 105만원으로, 출고 후 차량을 임의로 개조해 장착하는 저급 사양의 시중 매립형 제품보다 훨씬 더 안정적인 품질과 경제성을 갖췄다.

800*480 고해상도의 13.91cm(6.5인치) 터치 패널 LCD를 채용했으며, 라디오, 지상파 DMB, CD & MP3, DVD, iPod & USB, AUX(외부 영상 입력단자)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및 TPEG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췄다. 

액츄얼 DMB 내비게이션으로 iPod와 USB를 조작해 Dolby & DTS(Digital Theater System) 7.1ch 사운드 시스템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품질 역시 미국 J.D. Power 평가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 세계 1위의 품질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했으며, 전국 기아차 직영 A/S 센터에서 무상보증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현대오토넷측은 "내년부터 현대·기아차에 본격적으로 이 제품이 확산되면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이 고급 순정 중심으로 빠르게 바뀔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