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어드밴텍TPC, '정조암살미스터리 8일' 제작

최종수정 2007.12.05 11:04 기사입력 2007.12.05 11:04

댓글쓰기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는 자사 계열사인 어드밴텍TPC가 케이블TV 최초 사극 '정조암살미스터리 8일'을 제작,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면서 IT사업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적절히 안배한 안정적인 수익포트폴리오를 구축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TPC는 지난 2005년 10월 어드밴텍의 IT서비스 사업 지원을 위해 만든 회사로 그동안 국내 노래방과 일본 등에서 어드밴텍이 개발한 UCC동영상 플랫폼을 보급해왔다. 또한 올해는 CJ미디어가 기획하고 채널CGV에서 방영 중인 '정조암살미스터리 8일'을 제작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도 본격 진출했다.

이로써 어드밴텍은 위험부담을 최소화하면서 IT사업과 엔터테인먼트 간 시너지 창출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즉 기존사업의 역량 강화에 주력하면서 어드밴텍TPC가 만드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UCC동영상 플랫폼 및 디지털정보게시판에 활용, 하드웨어와 콘텐츠를 결합한 IT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하겠다는 것.

향후 어드밴텍TPC는 현재 일본 내에서 공개 오디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드밴텍의 UCC동영상 플랫폼을 CJ미디어 같은 거대 엔터테인먼트회사에 오디션용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또한 내년 초에는 케이블TV드라마 제작 경험을 살려 공중파 드라마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어드밴텍 최영준 대표는 "자사는 산업용 컴퓨터 주력업체라는 고유의 기업가치를 지켜나가면서, 계열사인 어드밴텍TPC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제너비전을 통한 디지털 CCTV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산업용 컴퓨터 기술력으로 B2B부분에만 매진하고 서비스가 필요한 B2C부분은 계열사 및 솔루션 제휴사로 이원화시켜 안정적인 시너지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6부까지 방영된 채널CGV의 10부작 TV 영화 '정조암살미스터리 8일'은 매주 토ㆍ일 밤 11시에 방송되며, 정조의 8일간 화성행차 일정을 배경으로 개혁파와 수구파의 대립을 다룬 미스터리 장르의 퓨전사극이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