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日 닌텐도DS, 2년 연속 '올해의 히트상품'

최종수정 2007.12.05 11:54 기사입력 2007.12.05 11:53

댓글쓰기

일본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산하의 SMBC 컨설팅이 발표한 2007년 히트 상품 순위에서 닌텐도 DS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4일(현지시각)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SMBC 컨설팅은 매년 일본 씨름, 스모의 대진방식인 동군과 서군으로 구분해 히트 상품 순위를 발표한다.

'요코즈나'는 한국의 천하장사격을 가리키는 말로 대중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이번 히트상품 순위에서 1위인 동군 요코즈나에는 닌텐도의 게임기 '닌텐도DS'와 'Wii(위)'가 선정됐고 서군 요코즈나에는 수도권 사철과 버스공동 IC카드 승차권인 '파스모(PASMO)'가 선정됐다.

닌텐도DS는 이로써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결과에 대해 SMBC 컨설팅은 "소비가 다양해지면서 작고 유용한 '소형 상품'이 위력을 발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위인 '오제키'에는 고급 맥주 '프리미엄 상품'과 군대식 다이어트 시스템 '빌리즈 부트캠프(Billy's Boot Camp)'를 각각 선정했다.

배수경 기자 sue687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