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인네트, 인니 에너지단지 프로젝트 진행..上

최종수정 2007.12.05 09:38 기사입력 2007.12.05 09:38

댓글쓰기

인네트가 인도네시아에 에너지 산업단지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5일 오전 9시32분 현재 인네트는 전일대비 405원(15.00%) 급등한 3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과 우리투자증권 등을 통해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전날 3% 상승한 데 이어 이날도 급등세를 시현중이다.

인네트는 전날 장 마감 후 인도네시아 리아우 주, 시악군, 탄중부톤 지역 항만 및 배후 에너지 산업단지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측은 시악군에 설립한 지방정부 직영회사인 PT.KITB(PI.KAWASAN INDUSTRI TANJUNG BUTON)와 지난 3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이번 산업단지 및 항만건설을 위한 행정지원 등 우선적으로 인네트에 사업권을 배당하게 되고, 리아우 주 및 PT. KITB는 인네트가 원하면 에너지 개발에 필요한 모든 정보 및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보다 공신력 있는 사업진행이 가능하며, 해당지역에 대한 부지 및 지원 확보로 안정적인 에너지 개발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