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행정도시 정부청사 설계안 확정

최종수정 2007.12.05 09:29 기사입력 2007.12.05 09:28

댓글쓰기

충남 연기군에 들어설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정도시) 정부청사 설계그림이 나왔다.
 
이번 안은 정부청사 1단계 건립에 관한 것으로 첫 번째 건물이어서 그 상징성이 있다.

5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행정도시 정부청사의 1단계 이전 기관 가운데 17개 중앙부처 기관이 들어설 부지를 대상으로 국제설계공모를 한 결과 심재호 씨(범건축)가 제출한 '힐 판타지아(부제, 순성(巡城) 환상곡)'를 1등작으로 선정했다.

힐 판타지아는 지면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지붕면의 조경을 충분히 고려한 친환경적인 청사이자 중심행정타운 마스터플랜의 본질과 정신을 보다 발전시킨 작품으로 평가됐다.

또 뛰어난 조형성과 더불어 기능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행자부는 설명했다.

행자부는 오는 10일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연 뒤 중앙ㆍ과천청사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행자부는 재정경제부, 기획예산처, 공정거래위원회, 농림부, 환경부,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등이 입주할 행정도시 1단계 청사를 이번 국제설계공모를 토대로 설계를 착수, 이미 설계가 진행 중인 국무조정실 및 국무총리비서실과 함께 2012년까지 준공, 이전할 계획이다. 

김대혁 기자 kdh056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